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한도

뜻하지 않게 큰 돈이 생기게 되었을때 우리는 대출상품을 알아보게 되는데요. 이런 상황에 특화되어 있는 대출상품이 있습니다. 바로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소액대출 상품의 경우에는 2금융권에서는 물론 1금융권에서도 취급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2금융권은 1금융권만큼 대출자격이 까다롭지 않은것이 일반적이며 대출 한도도 많이 나오는것이 보통입니다. 다만, 1금융권에 비해 금리가 높다는 점 그리고 추후 1금융권으로의 복귀시 패널티가 있을 수 있다는 점 등의 단점이 존재하기도 합니다.

반드시 한도를 맞춰야 하는 경우에는 한도가 많이 나오는 2금융권 상품을 사용하는것이 좋겠지만,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굳이 2금융권 소액대출 상품을 이용하기 보다는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과 같은 1금융권의 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카오뱅크의 경우 무방문, 무서류로 진행됩니다. 스마트폰에서 터치 몇번만으로 간단하게 신청부터 실행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의 한도는 최대 300만원이며 금리는 연 최저 3.70% 정도 입니다.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대출 방식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대출한도가 산정되면, 산정된 한도만큼 통장으로 입금되는것이 아니라 산정금액만큼 사용가능한 한도가 부여된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부여된 한도내에서 자유롭게 출금하고 이자를 내고 다시 입금하여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만약, 100만원의 한도를 부여받고 이번달에 10만원을 꺼내 사용했다면 익월에 10만원에 대한 이자가 발생합니다.

마이너스통장은 출금하여 사용한 금액만큼에 대해서만 이자가 발생하기 때문에 한도를 부여받고 사용하지 않는다면 발생하는 이자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개설해놓고 큰돈이 필요하게 되었을때 사용하는 분들도 많은만큼 활용도가 높은 대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아무리 소액이라고 하더라도 어디까지나 대출이기 때문에 연체를 주의하셔야 합니다. 연체가 지속되어 연체기록이 공유되거나 연체자대로 등재되는 경우에는 추후 신용거래시 제한이 생기니 주의해야 합니다.

출처 : 50만원 소액대출(https://www.ebook2.co.kr/)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